스마일게이트, 게임업계 최초 ‘2024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종합 대상’ 수상 쾌거
스마일게이트가 게임업계 최초로 ‘2024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종합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이 상은 1995년부터 국내 인적자원개발 분야에서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며, 인적자원 개발의 발전과 교육 문화 진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기업에 수여된다. 스마일게이트는 특히 구성원의 자발적인 참여와 공유 문화를 구축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엔터테인먼트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스마일게이트는 그룹의 가치와 철학에 기반한 지속 가능한 구성원 성장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그룹가치센터, 노하우센터, 트렌드센터, 직무센터의 4개 센터를 운영 중이다.
- 그룹가치센터: 구성원이 회사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형 교육과 자발적 커뮤니티 활동을 제공하여, 회사의 가치를 학습하고 전파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 노하우센터: 구성원이 축적한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고 현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원하는 멘토를 지정해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멘토링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 트렌드센터: 구성원들이 최신 마케팅, 플랫폼, 영상, 게임 개발, AI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우수 기술을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미래 트렌드에 대한 선제적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 직무센터: 학습관리 시스템(LMS)를 통해 다른 센터의 고품질 콘텐츠를 상시 학습할 수 있도록 하고, 직무와 관심사에 맞춘 큐레이션으로 학습 효과를 극대화한다.
김민정 스마일게이트 인재문화실장은 “전통적인 HRD 방식에서 벗어나 구성원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성장 환경과 공유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앞으로도 그룹의 가치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의 이번 수상은 인적자원개발 분야에서 게임업계가 가질 수 있는 가능성을 증명한 사례로, 앞으로의 혁신적인 행보가 주목된다.
Leave a Reply